최종편집:2021-07-28 12:04 (수)
실시간
세종교육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체험 중심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상태바
세종교육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체험 중심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 손민정 기자
  • 승인 2021.06.07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1 실천운동’, ‘1학교 1환경 실천운동’등 추진 -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 이하 세종교육원)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체험 중심의 학교환경교육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ㅇ 세종시교육청 및 관내 모든 학교는 ‘매월 1일은 1회용품을 1번도 사용하지 않기(111 실천운동)’ 운동을 추진하고,

 ㅇ 텃밭 가꾸기, 채식 급식, 환경 관련 행사 등 학교의 여건에 맞게 자율적으로 체험 중심의 1학교 1환경 실천운동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ㅇ 또, 환경보전 확산 및 생태감수성 함양을 위해 학교환경동아리*(초등 6팀, 중등 6팀)를 운영하며, 팀당 1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 주요활동: 지역 문제 해결 환경 프로젝트, 자원순환 프로젝트 등

 ㅇ 아울러 세종교육원은 중학교 교육과정 분석에 기반한 체험활동 중심의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활용할 학교환경교육 교재를 개발‧보급(12월)할 계획이다.

□ 한편, 세종교육원은 지난 5월 17일(월) 학교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천 중심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학교환경교육 진흥위원회를 개최했다.

 ㅇ 이날 학교환경교육 진흥위원회에서는 학생들이 생태감수성을 갖춘 실천하는 시민으로의 성장을 돕는 세종 학교환경교육 중장기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강양희 세종교육원장은 “기후 위기 시대 교육공동체 모두가 학교환경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실천적 환경교육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ㅇ “내실 있는 학교환경교육이 교육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