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7-28 12:04 (수)
실시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전의초,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인문학 음악 여행
상태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전의초,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인문학 음악 여행
  • 손민정 기자
  • 승인 2021.06.07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활 속의 클래식 -

□ 전의초등학교(교장 박대응, 이하 전의초)는 교장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생활 속의 클래식’으로 음악 여행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ㅇ 박대응 교장은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많이 접하는 영화, 광고, 드라마 등에 삽입된 음악과 함께 그 음악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ㅇ 특히,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학년별로 나눠 총 3회를 진행하며, 학생들이 클래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 전의초는 연초에 정비한 미래형 컴퓨터실에 구축한 음향 장비로 클래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악을 접하도록 하여 학생들의 음악적 소양을 길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ㅇ 학생들은 동요를 들으면서 등교하고, 클래식과 가요를 들으면서 점심식사를 하며 항상 음악과 함께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

□ 김아름 학생(6학년)은 “클래식은 어렵고 재미없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교장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음악을 들어보니 클래식도 신나고 재미있는 음악이라고 느꼈어요.”라며,

 ㅇ ”교장선생님이 들려주신 음악 중 신세계 교향곡은 집에서 꼭 끝까지 들어보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 박대응 교장은 “우리 전의초 학생들이 클래식 음악을 귀 기울여 듣고 관심을 가지는 학생들이 많았다.”라며, “2학기에는 매주 중간활동 시간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관악기를 중심으로 음악과 이야기를 들려주어 음악적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