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6-16 07:02 (수)
실시간
서울시교육청, 청소년을 위한 공부 멘토링 특강 50편 유튜브 공개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청소년을 위한 공부 멘토링 특강 50편 유튜브 공개
  • 손민정 기자
  • 승인 2021.02.0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와 함께 떠나는 공부 원리 원정대’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청소년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고 진로 탐색 및 대학입학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1월 25일(월) 「멘토와 함께 떠나는 공부 원리 원정대(이하 공부 원정대)」특강 50편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 「공부 원정대」는 지난 2020년 10월에 유튜브로 공개한 「고전·인문 아카데미 2.0(100편)」에 이어 2차로 공개하는 청소년 특강이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들이 방학을 이용하여 신학기를 준비하고 학습계획을 세우는데 활용할 수 있는 과목별 공부법을 제공한다.서울시교육청 고전인문아카데미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 가능하다.

▢ 「공부 원정대」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대학수학능력시험 과목과 인문학을 접목하여 과목별 전문가가 공부의 본질과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대학 진학 후 공부법, 진로정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한다. 단순히 시험 성적을 높이는 기술이 아닌 ‘왜,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스스로 깨우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 주요 내용은 △인문편(국어, 영어, 한문, 논술) △사회편(세계사, 한국사, 사회/철학) △과학편(수학, 물리학, 지구과학, 생명과학, 화학, 생태학) 등 13개 강좌 50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과목별로 ‘공부란 무엇인가-공부의 원리-공부의 매력-공부의 미래’ 등 공부의 본질과 쓸모, 확장법을 다루고 있다.

▢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청소년들이 학업과 진로 설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현장에서 다양한 연구와 활동 중인 멘토들의 알토란 같은 강의를 통해 공부가 우리의 삶에 어떤 의미를 가질 수 있는지 공부 회로를 재설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서울특별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