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7-28 12:04 (수)
실시간
세종시 조치원대동초등학교, WOW 한 국제교류 공동프로젝트
상태바
세종시 조치원대동초등학교, WOW 한 국제교류 공동프로젝트
  • 김교수
  • 승인 2021.01.03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친구들과 서로의 문화를 배워요

조치원대동초등학교(교장 장인자, 이하 조치원대동초)는 지난 6월부터 학생들이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안목과 감각을 배양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조치원대동초는 ‘WOW’라는 이름의 5~6학년 학생 12명으로 구성된 국제 교류 동아리를 창설하여 대만의 소규모 공립학교 Hoping Elementary school과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서로의 문화를 탐구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WOW’는 Wonders Of the World의 약자로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한 궁금증을 교류를 통해 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깨닫는 과정을 함축하는 의미이다.

두 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며 올해 다양한 주제의 교류 활동을 계획했으며 현재 마지막 하나의 활동이 남아있다.

학생들은 각 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의 조리법을 공유하고 이를 만들어보는 Cooking Challenge와 그 나라의 환경과 역사, 문화를 반영하는 물건들을 교환하는 Culture in a Box 활동을 통해 대만이라는 나라와 실제 교류하고 있음을 크게 실감했다.

또한, About School Life 활동에서 다양한 정보통신매체를 활용하여 소통하며 대만의 친구들과 대만 문화에 대한 애착을 형성하게 됐다.

대만으로부터 받은 물건들은 조치원대동초 영어체험터에 전시되어 많은 학생들이 대만 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했다.

두 학교의 동아리 학생들은 오는 30일 온라인 쌍방향 수업을 통해 지금까지 해 온 활동에 대한 소감을 이야기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국제 교류 공동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조연주(6학년, 여) 학생은 “시간이 너무 빨리 가서 아쉬웠지만, 국제 교류 공동 프로젝트를 하면서 대만의 전통도 알게 되었고, 특히 대만으로부터 온 상자를 열 때 정말 신기했다.”라며,

“국제 교류 동아리 WOW를 통해 대만의 문화를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장인자 교장은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이를 알릴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며 다른 나라의 문화에 관심을 갖고 직접 교류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라며,

“조치원대동초 학생들이 국제사회의 문제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세계적 인재로 자라날 가능성을 보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