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4-12 10:34 (월)
실시간
서울시교육청, 겨울방학을 예술과 함께 보내요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겨울방학을 예술과 함께 보내요
  • 김교수
  • 승인 2020.12.2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제2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는 초·중·고 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예술교육 프로그램 「오늘은 예술로 LOGIN」을 운영한다.

「오늘은 예술로 LOGIN」은 4가지 예술 영역(시각, 소리, 영상, 움직임)과 기술을 융·복합하여 나만의 캐릭터를 창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늘은 예술로 LOGIN」은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2학년 서울관내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예술과 기술을 융합하여 또 다른 나를 표현하는 캐릭터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4개  랩에서 시각, 소리, 영상, 움직임을 나타내는 예술영역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예술교육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전자패드 드로잉랩’에서 이루어지는 달력, 다이어리 제작하기 △‘비주얼 미디어랩’에서 이루어지는 로봇, 아바타 등 만들어 보기 △‘사운드 테크랩’에서 이루어지는 블루투스 스피커, 코딩 무드등, 뮤지컬 영상 제작하기 △‘무빙틱톡랩’에서 이루어지는 나만의 댄스 동영상 만들기 등이다. 

창작 예술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THE BE LOVED’, ‘ART+TECH 상상공장’, ‘개념콩 에듀’ 등 신진 예술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디지털 드로잉, 아누이노 코딩, AR/VR 제작 등 디지털 기술을 응용한 실험적인 예술체험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늘은 예술로 LOGIN」은 맞춤형 예술 수업으로 초·중·고 학교급별로 소규모로 그룹 편성하며 총 4주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현재는 대면 수업으로 진행될 계획이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될 수도 있다.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경우, 준비물은 가정에서 쉽게 준비하도록 구성하거나, 꾸러미로 배송하여 지원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오늘은 예술로 LOGIN」프로그램 신청은 학생들이 개별적으로 제2창의예술교육센터 누리집(http://www.sen.go.kr/crezone2)에서 할 수 있으며, 마감은 12월 28일(월)까지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제2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오늘은 예술로 LOGIN」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적극 참여하여 일상에서 예술 향유의 기회를 갖고 창의성과 예술적 감수성을 기르기를 기대한다. 또한 코로나 우울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의 심리적 방역뿐만 아니라 방학동안 보람있는 여가 생활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