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1-18 03:34 (월)
실시간
서울시교육청, 학생이 만든 코로나19 극복 응원 노래 발표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학생이 만든 코로나19 극복 응원 노래 발표
  • 김교수
  • 승인 2020.12.25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코로나19 극복 응원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최근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기 위하여 코로나19 극복 응원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응원 노래는 트로트 「마스크의 재발견」과 랩 「바이 바이러스(Bye Virus)」 2곡으로 서울시교육청과 특성화고인 리라아트고등학교 영상음악콘텐츠과 재학생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염원을 담아 기획했으며, 학생들이 유명 대중가요를 직접 개사하고 불렀다.

「마스크의 재발견」은 방송인 유재석이 트로트 가수 ‘유산슬’이라는 예명으로 부른 「사랑의 재개발」을 개사한 곡이다. 코로나19 예방법인 ‘마스크 쓰기’와 ‘손 씻기’를 강조하고 방역 최일선에 있는 의료진, 방역 관계자와 수험생을 비롯한 모든 국민을 위한 내용이다. 원곡을 만든 조영수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개작에 동의하여 제작되었다.

「바이 바이러스」는 랩퍼 ‘유자’가 부른 동일 제목의 노래를 개사한 곡이다. 코로나19 전·후 크게 달라진 학교 생활을 묘사하고 학생들 서로를 격려하며 함께 이겨내자는 내용으로 개사했으며, 특히 원곡자인 랩퍼 ‘유자’가 취지에 함께 하고자 제작까지 참여하였다.

이번 응원 노래 제작에는 특성화고인 리라아트고등학교 영상음악콘텐츠과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전공 실기를 실습하고 능력을 발휘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성화고 입학을 안내하는 홍보 효과도 높일 수 있어 교육적 의미도 크다.

응원 노래는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12월 17일(목)부터 「마스크의 재발견」과 「바이 바이러스」로 검색하여 감상할 수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응원 노래가 의료진·방역관계자,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과 어려움을 겪는 모든 국민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서울시교육청도 힘을 모을 것이며 특히 개작에 기꺼이 동의해 준 원곡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