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4-12 10:34 (월)
실시간
전라남도 하의초, 큰바위얼굴과 함께하는 ‘어울림 행복의 달’ 운영
상태바
전라남도 하의초, 큰바위얼굴과 함께하는 ‘어울림 행복의 달’ 운영
  • 김교수
  • 승인 2020.12.2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의초등학교(교장 장순희)는 ‘큰바위얼굴과 함께하는 어울림 행복의 달’ (11.23.~12.18.)을 계획하여 진로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인성함양활동을 실시하였다.

고운말 실천약속 카드 만들기를 하면서 언어순화 의지를 다졌고 친구사랑 편지쓰기를 쓰고 다모임에서 선물과 편지를 전달하는 활동을 통해 존중과 배려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나의 롤모델 찾기와 나의 큰바위 얼굴 그리기, 20년 후 나에게 쓰는 편지쓰기 활동을 하면서 ‘나’를 알아가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도전의식을 길렀으며, 학생들의 흥미를 반영하여 선정된 ‘꿈을 찾는 마술여행’ 공연은 관람과 더불어 학생 체험형으로 진행되어 즐거움을 더했다.

크리스마스 행사와 더불어 진행된 가족과 이웃을 위한 선물나눔을 통해 학생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선사함과 동시에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으로 배려 및 효 실천 의지를 확산하였다.

나의 롤모델 & 큰바위얼굴 그리기활동에 참여했던 3학년 김○○ 학생은 평소 내가 좋아하던 요리사 백종원에 대해 더 알게 되었고 내 꿈을 이루기 위해 요리에 더 관심을 갖고 공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하였다.

친구에게 편지쓰기 활동에 참여했던 6학년 정○○학생은 친구에게 전하고 싶었던 마음을 글로 써 보니 친구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고, 편지 배달부가 선물과 함께 편지를 전달하는 것이 즐거웠다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하의초등학교는 2021학년도에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여 학생 간 관계 중심의 인성역량을 기르고 행복한 하의공동체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