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1-14 08:18 (목)
실시간
울산시 강남교육지원청, ‘강남교육혁신 성과나눔회’성료
상태바
울산시 강남교육지원청, ‘강남교육혁신 성과나눔회’성료
  • 김교수
  • 승인 2020.12.2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미)이 16일 강남교육혁신 성과나눔회를 강남 지역 초. 중등 교원 170명을 대상으로 원격으로 진행했다.

성과나눔회는 ‘강남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컨설팅, 교육 혁신의 지평선 그 너머로’를 주제로 했다. 1부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성과나눔회, 2부는 컨설팅장학 성과나눔회로 구성했다.

1부에서는 초. 중등 학교관리자, 교육전문직원 등 전문적학습공동체 7팀 68명을 대상으로 양희숙(명산초) 교장, 손위철(장검중) 교감이 원격으로 혁신사례를 특강하고, 6개의 분임으로 나누어 화상토론회를 연 다음 관련 내용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2부에서는 초. 중등 수석교사 및 일반교사 92명을 대상으로 황은아(구영초) 수석교사와 김미화(장검중) 교사의 교실수업개선과 우수사례관련 특별강연에 이어 2021년 컨설팅장학 개선을 위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강남교육지원청은 올해 학교관리자 전문적학습공동체 확대운영, 교육전문직원 전문적학습공동체 신설운영, 교원대상 전문적학습공동체 여비 및 강사비 지원 확대, 컨설팅장학 연간 지원 383명, 현장 맞춤형 컨설팅 연간 지원 955건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김수미 강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성과나눔회는 교육 혁신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방법을 공유하고 2021년 강남 교육의 도약을 위한 개선점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