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1-14 08:18 (목)
실시간
제주도교육청, 2020 서귀포학생문화원 전시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2020 서귀포학생문화원 전시회 개최
  • 김교수
  • 승인 2020.12.0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학생문화원(원장 김순아)은 2020학년도 서귀포학생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 발표회·전시회를 12월 5일 문화원 대강당에서 영재 담당교사, 강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음악영재 학생들은 1년 동안 영재교육과정에서 배운 피아노, 바이올린, 플루트, 클라리넷 등의 개인 연주 솜씨를 선보였으며, 미술영재 학생들은 공동작품 및 개인작품을 이번주 수요일(12.9.)까지 전시실에서 전시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학부모의 관람은 제한하였으며, 영재학생들과 지도교사 및 강사들만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하였고, 찬조출연 예정이었던 청소년앙상블 소년소녀합창단과 평생교실 동아리인 통기타와 오카리나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을 취소하였다. 

문화·예술교육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표회는 운영하지 않고 작품전시회만 개최하고 있다. 문화예술교실 칼라클레이, 미술(심화, 디자인) 등 작품과 평생교실 서예와 생활공예 작품을 이번주 금요일(12.11.) 까지 1층 로비 및 실내정원에서 전시하고 있다.

서귀포학생문화원 김순아 원장은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예술적 잠재력, 바른 인성을 지닌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을 기르고, 지역주민의 자기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