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1-22 20:20 (금)
실시간
대구시교육청, “연극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발견했어요!”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연극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발견했어요!”
  • 김교수
  • 승인 2020.12.0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화여고 연극반‘도담’인터뷰 영상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에 게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정화여고 연극반‘도담’인터뷰 영상을 제작해 11월 30일(월)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내 다:품인터뷰 코너에 게시한다.

정화여고 연극반‘도담’은 지난 9월 제30회 대구청소년연극제에서 작품 ‘엄마가 딸에게’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해 11월 24일 밀양에서 열린 제24회 전국청소년연극제에 대구 대표 자격으로 참가한 실력파 연극 동아리다. 작품 ‘엄마가 딸에게’는 엄마와 딸이 인터뷰를 계기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내용의 순수 창작극으로, 매년 정화여고에서 진행하는‘부모님 전기쓰기 대회’를 모티브로 삼아 연극반 학생들이 손수 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했다.

20여 명으로 구성된 연극반‘도담’을 대표해 인터뷰를 한 신정연 학생은 “연극부원 모두가 참여하는 시나리오 작업, 담당 선생님과 초빙 강사의 전문적인 연기 지도, 꾸준한 피드백으로 무대를 만들고 보니 실제 배우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며, “지난 대구청소년연극제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받은 후 내 안의 가능성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다.”며 소회를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구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며 잠재력을 꽃 피우는 사례를 적극 발굴해 홍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다:품인터뷰’는 대구교육 관련 인물 등을 인터뷰하여 교육수요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온라인 매체 사용자 증가에 따른 정보 공유·확산과 대구교육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코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