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1-01-22 20:20 (금)
실시간
대구시 서부교육지원청, 꿈키움 멘토링 체험활동 실시
상태바
대구시 서부교육지원청, 꿈키움 멘토링 체험활동 실시
  • 김교수
  • 승인 2020.11.2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 서부Wee센터, 코로나19 소진 예방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대구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식) 제2 서부Wee센터는 11월 17일에서 19일까지 3일에 걸쳐 ‘꿈키움 멘토링’ 멘토-멘티단을 대상으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했다. 
 꿈키움 멘토링은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1 밀착형 정서적 지원, 학습·진로 지원, 문화체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의 정서적 위기상황을 예방하고 학교생활 적응을 도울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제2 서부Wee센터 꿈키움멘토링은 2020년 5월 11일 멘토단 위촉식 이후 12명의 멘토-멘티가 결연되어 활동 중이다.

멘토-멘티 체험활동 프로그램은 11월 17일(화)부터 11월 19일(목)까지 제2 서부Wee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되었다. 첫째날에는 목공예 체험, 둘째날에는 원예치료 체험, 마지막 날에는 떡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스트레스가 심해지고 문화체험의 제한이 많은 가운데 멘토-멘티의 다양한 문화경험과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 멘토는 "멘티와 함께 체험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관계를 더 돈독히 할 수 있었고, 서로 칭찬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이어 한 멘티는 “평소에 잘 할 수 없는 체험을 하게 되어 좋았고, 완성된 것을 보니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황윤식 교육장은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멘티(학생)들에게 자신의 역량과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자아성장을 촉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