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11-27 22:50 (금)
실시간
대구시 대구관광고, ‘2020 KFBA’에서 학교우수상, 금상 등 휩쓸어
상태바
대구시 대구관광고, ‘2020 KFBA’에서 학교우수상, 금상 등 휩쓸어
  • 김교수
  • 승인 2020.11.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칵테일·항공식음료·커피에서 학교우수상·우수·금·은·동·지도교사상 수상

대구 유일의 관광특성화고등학교인 대구관광고등학교(교장 김상범)가 한국디자인진흥원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개최된 ‘2020 KFBA 제6회 코리아푸드앤베버리지컨티발’에 참가해 학교우수상, 고등부 칵테일부문에서 금상 2명, 은상 2명, 동상 4명, 지도교사상 1명 , 항공식음료부문에서 금상 2명, 지도교사상 1명 , 커피부문에서 금상 1명, 동상 1명, 지도교사상 1명 등 전원이 입상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2020 KFBA 제6회 코리아푸드앤베버리지컨티발(부제 : NCS 식음료서비스 분야(바리스타, 소믈리에, 바텐더, 식음료접객)와 여행서비스 분야(항공객실서비스) 경연)은 외식음료 관련 산업의 발전으로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되기를 바라는 마음과 이 분야를 전공하는 학생들의 실무를 통한 현장 경험과 자질향상으로 그간 학교에서 쌓은 기량과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발휘하여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경연축제(Contival)의 장이다.

이번 대회에서 큰 성과를 거둔 대구관광고는 2004년 대구·경북에서 유일한 관광특성화 고교로 선정된 이후에 재학생들이 각종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관광 계열 명문고등학교이다.

칵테일 부문 결선 우수상 수상자인 황민서 양은 “학교선생님들의 격려와 응원이 큰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고 실력을 연마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