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12-04 13:31 (금)
실시간
대전 성남초, 학력 UP 자신감 UP 프로그램 운영으로 사교육 경감 실천
상태바
대전 성남초, 학력 UP 자신감 UP 프로그램 운영으로 사교육 경감 실천
  • 김교수
  • 승인 2020.11.2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성남초, 기초튼튼행복학교 프로그램 운영

대전성남초등학교(교장 정순영)는 10월부터 기초튼튼행복학교 프로그램 일환으로‘학력 UP 자신감 UP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더욱 심화된 기초 학력 부진을 해소하고 학습 결손을 줄이는 한편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을 취지로 ‘학력 UP 자신감 UP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10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학력 UP 자신감 UP 프로그램’은 4~6학년 기초튼튼행복학교 추천 학생 중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의 학습 부진 정도 및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학생의 수준에 맞게 운영하는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각 학년별로 기초 튼튼 국어·수학반과 기초 튼튼 영어반으로 두 개 학급씩 운영하고 있으며, 4~6학년 담임 선생님과 영어교과 전담 선생님이 책임 지도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일대일 맞춤형 지도를 통한 학습 지도 및 점검과 관리를 받으며 학력 신장과 함께 학교생활에 대한 행복과 만족을 느끼고 있다.

정순영 교장은 “학력 UP 자신감 UP 프로그램은 학생의 정서 및 심리적 안정과 함께 기초 학력 신장을 도모하여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성취감을 맛보게 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정의 사교육 부담을 덜고 학생들의 기초 학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보강하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