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12-04 13:31 (금)
실시간
대구시교육청, 생각을 더하고 재미를 나누는 ‘대구수학체험센터’열다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생각을 더하고 재미를 나누는 ‘대구수학체험센터’열다
  • 김교수
  • 승인 2020.10.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범 운영 중인 대구수학체험센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개소식 운영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0월 21일(수) 오후 2시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시의회 교육위원 및 교육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수학체험센터 개소식을 연다.

수학체험센터는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즐길 수 있는 수학 체험, 교원의 수학교육 역량 강화, 수학 대중화를 위한 문화 활동 등을 위한 수학 허브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개소식을 연기하다가 지난 5월부터 온라인 운영 및 현재는 학생들의 현장체험으로 운영 중이다.

이미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수학 체험활동과 행사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센터는 수학에 대한 다양한 성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수학을 즐기고 수학으로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면서 개소식을 운영하고 관련 자료는 영상으로 유튜브 채널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대구수학체험센터가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는 물론, 일반인에게까지 수학에 대한 생각을 더하고 재미를 나누며 체험을 즐기는 곳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대구수학체험센터가 수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는 교육의 산실이 되어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의 수학적 역량 신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