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11-27 22:50 (금)
실시간
대전시교육청,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운영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운영
  • 김교수
  • 승인 2020.10.1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교 12교 선정, 교당 8,000만원 지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오프라인 연계 수업유형 개발을 위한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사업 추진한다고 밝혔다.

선도학교는 코로나19 인한 ·오프라인 연계 수업유형 개발과 학생 정보화 격차가 교육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원격수업 경험의 공유 확대를 위한 지원사업이다.

 

·중학교 12교를 공모해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수업 지원을 위해 국고 3 8천만여원을 포함 9 6천만원을 투입하였으며, 해당 학교에는 학생용 태블릿PC 2,100여대 지원과 함께 무선망 공사를 우선 지원하게 된다.

 

또한, 학생용 태블릿PC 구입비를 제외한 교육콘텐츠 통합시스템 사용료, 학생 워크북 교육자료 제작에 따른 교사용 프로그램 구입 등으로 교당 5백만 원을 운영비로 지원한다.

 

업무담당자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하여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세부 추진내용 안내 현장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학생용 태블릿PC 보급지원 협의회를 통해 학교 기기 보유 현황 선호도에 따른 운영체제를 협의·선정하였다.

 

대전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교사들에게는 다양한 콘텐츠와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만들어 가는 온라인 교과서기반의 원격수업 유형을 개발하고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흥미와 수준에 맞는 온라인 콘텐츠 활용의 교육 기회를 보장받을 있게 적극 지원하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