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12-04 13:31 (금)
실시간
부산시교육청, 13일 언택트 청렴문화제 열어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13일 언택트 청렴문화제 열어
  • 김교수
  • 승인 2020.10.1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월 13일 오후 2시 소속 교직원과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등 교육가족 870여명을 대상으로 ‘2020 언택트 청렴문화제’를 온라인으로 연다.

이번 행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여는 것으로 기존 강의 위주의 정형화된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청렴교육을 접목해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연제구 부산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진행하는 공연 영상 등을 부산시교육청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실시간 송출하는 방식으로 열린다.

 

행사는 김석준 교육감의 강력한 청렴의지 표명을 시작으로 열린다. 이어 판소리별주부전 재해석해 청렴의 가치를 전달하고, 부정 청탁을 주제로 상황극고이사의 하루 통해 청렴의 중요성도 알려준다.

 

공직자의 부패로 인해 발생한 비극적인 사건인뇌물과 맞바꾼 23명의 목숨프리젠테이션을 선보이고,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인 ‘1등한 별이 빛나는 소재로 샌드아트 공연도 펼친다.

 

이일권 감사관은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인한 어려운 여건에서도 부산교육의 중단없는 청렴실천 결의를 다지기 위한 것이다앞으로도 청렴문화제를 문화·예술·청렴을 한데 아울러서 교육가족들이 재미있게 즐길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가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