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12-04 13:31 (금)
실시간
울산교육청, 로비에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상태바
울산교육청, 로비에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 황민성 기자
  • 승인 2020.09.0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이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교육청 1층 로비에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을 열고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에 나섰다.

울산시교육청이 24일 교육청 1층 로비에서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을 열었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과일채소 등의 신선식품을 생산자가 직접 가격을 정해 포장하면 울산원예농협에서 매일 아침 무인 판매대에 진열해 놓고 소비자가 무인 판매 기기로 대금 결제 후 원하는 물품을 가져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3.30(1)도 안되는 작은 규모지만 본청 1층 로비에 있어 직원들과 청사 방문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농가와 소비자 간 직거래로 별도 유통단계가 없어 시중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지역 농가에 도움도 주고 저렴한 가격으로 착한소비도 가능한 로컬푸드 직매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주요 고객인 직원들에게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희망 물품을 신청할 수 있도록 로컬푸드 보드판도 운영할 계획이다.

울산교육청은 이와 더불어 자매결연 시장인 태화시장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가는 날도 운영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 경제살리기에 동참하고 있다.

 

자료제공 : 울산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