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2022년 10월 25일(화)과 10월 26일(수)에 동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초등 장학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초등 장학은 단위학교 및 지구별 자율장학, 컨설팅장학, 맞춤장학으로 구분하여 운영하는데,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장학 활동 운영을 위한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내실있는 교실수업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대전형 혁신학교인 창의인재이음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대전중리초등학교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발표와, 각 학교의 자율 장학 운영 내용 공유를 위한 지구별 분임토의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현장 교원과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교사학습공동체 중심의 초등 장학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되었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에서 모색한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초등 장학이 더욱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컨설팅 및 및 우수 사례 나눔 등을 통해 동부 초등 장학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각 학교의 장학활동 운영을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해 단위학교의 자율장학이 더욱 활발하게 운영되어 학생과 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대전광역시교육청
저작권자 © 공교육3.0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