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3-03-21 18:52 (화)
실시간
세종시교육청, 독도의 날 맞이‘우리 땅! 독도 전시회’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독도의 날 맞이‘우리 땅! 독도 전시회’개최
  • 서민호 기자
  • 승인 2022.11.0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1일까지 , 교육청 로비 및 송담만리전시관에서 전시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독도의 날을 맞아 11월 1일까지 본청 1층 한누리길 그림산책*과 세종호수공원 송담만리전시관에서 ‘우리 땅! 독도 전시회’를 개최한다.

   * 한누리길 그림산책은 세종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학생 참여형 작품 전시공간이다.

ㅇ 새롬고등학교, 독도전시관이 참여한 이번 전시회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우리 땅 독도를 바로 알고 독도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기획됐다.

ㅇ 특히, 독도 전시회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학부모, 시민들의 높은 호응으로 지난 2020년부터 3회 연속으로 개최됐다.

□ 이번 전시회에서는 아름다운 독도를 표현한 새롬고 학생들의 다양한 일러스트, 포스터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ㅇ 독도가 지리적·역사적·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 영토임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인포그래픽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 전시회에 참여한 새롬고 2학년 남은총 학생은 “독도의 역사적 가치뿐만 아니라 여러 꽃과 초목들로 인해 나타나는 독도만의 아름다움을 깊게 탐구해보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ㅇ “이번 전시회를 기회로 관람객들께서 작품을 통해 독도에 관심을 더 가지게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인포그래픽을 선보인 1학년 이민하 학생은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것은 당연히 알고 있었지만,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내가 독도에 대해 모르는 점이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며,

ㅇ “이번 전시회로 독도의 다양한 모습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 한편, 이번 전시회 작품은 세종시교육청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누구나 비대면으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자료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