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교육청은 도내 초·중·고 학급 실장, 부실장, 학생자치회 학생 중 희망학생 총 41명을 대상으로 8일(토) 13시에 ‘2022. 학생자치 역량강화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학생자치 역량강화 캠프는 ‘함께하는 학생자치 회의, 하나되는 우리’라는 주제로 민주적 의사결정을 이끄는 회의 방법을 온라인(줌 프로그램)으로 체험하는 자리이다.
학생자치 역량강화 캠프는 △자신의 의견을 편하게 말할 수 있는 회의 분위기 만드는 방법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함께 나누는 방법 △민주적 의사결정을 이끄는 회의방법 체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학생자치 역량강화 캠프는 토론 중심의 퍼실리테이션 방식으로, 초등 17명, 중등 24명으로 나눠 모둠으로 진행된다.
캠프 1부에서는 관계 형성과 회의경험 나누기를, 2부에서는 아이디어 발산과 의견 수렴 방법 등의 회의체험하기로 구성돼 학생들의 회의 의사소통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학생자치 역량강화 캠프로 학생자치회 민주적 소통역량을 높이고 민주적 토의문화를 정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생자치 역량강화 캠프를 통해 학생자치회의 민주적 소통 역량이 한층 성장됐을 것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학생자치 활동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밝혔다.
자료제공: 충청북도교육청
저작권자 © 공교육3.0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