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3-03-21 18:52 (화)
실시간
제74주년 국군의 날, 튼튼한 국방, 과학기술 강군의 애국 위용(愛國 威容)
상태바
제74주년 국군의 날, 튼튼한 국방, 과학기술 강군의 애국 위용(愛國 威容)
  • 교육3.0뉴스
  • 승인 2022.09.28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대들이 있어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제74주년 국군의 날 행사, 10월 1일(토) 오전, 계룡대 대연병장서 개최
-제74주년 국군의 날 기념 ‘K-밀리터리 페스티벌’ 개최

서울 일대서 블랙이글스 축하 비행, 주요 장비 전시, 태권도 시범 등 다채로운 행사
홍순철 「서울 중랑교육발전협의회장, 세종로국정포럼위원장, 좋은교육협의회장, 공교육 3.0 뉴스 칼럼니스트, 대한교육신문 논설주간, 한국문예작가회 지도위원(수필가 · 시인 귀연 貴緣), (前) EBS 강사, KBS 구성작가, 세계도덕재무장(MRA / IC) 서울 총회장, 신현고등학교 교장 정년퇴직」
홍순철 「서울 중랑교육발전협의회장, 세종로국정포럼위원장, 좋은교육협의회장, 공교육 3.0 뉴스 칼럼니스트, 대한교육신문 논설주간, 한국문예작가회 지도위원(수필가 · 시인 귀연 貴緣), (前) EBS 강사, KBS 구성작가, 세계도덕재무장(MRA / IC) 서울 총회장, 신현고등학교 교장 정년퇴직」

 ● 제74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가 10월 1일(토) 오전, 계룡대 대 연병장에서 개최된다.

 ◦ 올해 국군의 날은 육ㆍ해ㆍ공군 3군 본부가 위치해 강력한 국방 태세를 선보일 수 있고, ‘국방 수도’이자 ‘민군 화합 도시’의 상징성을 갖춘 계룡대를 행사 장소로 선정했다.

 □ ‘튼튼한 국방, 과학기술 강군’을 주제로 거행되는 이번 기념식은 각 군 기수단과 사관생도, 통합 미래 제대, 통합 특수부대 등이 참가한 가운데 국민의례, 훈ㆍ포장 수여, 기념사, 연합ㆍ합동 고공강하, 공중 전력사열, 블랙이글스 축하 비행, 특공무술 순서로 진행된다.

 ◦ 육ㆍ해ㆍ공군 및 해병대를 대표하는 핵심 전력과 항공 자산 등의 현시를 통해 전방위적 위협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튼튼한 국방’을 확립하고, ‘국방혁신 4.0’을 통해 첨단 과학기술 강군으로 나아가는 정예 국군의 결연한 의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 국민과 함께 나라를 수호하고 헌신하며 발전해 온 국군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날인 만큼 국군 장병과 군인 가족, 대전ㆍ계룡지역 시민ㆍ학생, 보훈단체, 예비역, 대비태세 유공장병 등 총 4,600여 명을 초청해 국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기념행사가 되도록 계획했다.

 □ 한편, 국방부는 행사 당일과 예행연습이 진행되는 9월 30일(금)까지 계룡대 주변에서 항공기 기동 등으로 인한 소음 발생이 예상된다며,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 국방부는 제74주년 국군의 날(10월 1일)을 맞아 기념행사 이외에도 ‘튼튼한 국방, 과학기술 강군’의 진면모를 선보이기 위해 10월 23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K-밀리터리 페스티벌(Military Festival)’을 개최해 국군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의 분위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 이번 행사는 국군의 날의 숭고한 의미를 상기하는 동시에 국군의 위용을 대내외에 과시하고, 국민들의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국군의 날 전후로 국민들이 많이 찾는 전국 주요 장소에서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

 □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 일대에서는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K2전차, K21 장갑차, K9A1 자주포 등 군 주요 장비 전시가 이루어지고, 10월 2일부터 10일까지 전통악 공연과 군악대, 의장대, 태권도 시범, 모터사이클(MC)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계획하였다. 10월 3일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서는 전통악 공연과 군악대‧의장대‧태권도 시범이 펼쳐지고, 상공에서는 아파치 전술기동과 블랙이글스 축하비행이 펼쳐진다.

전국 각지에서도 국군의 날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

 ◦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 Korea, 9.21.~25. / 일산 킨텍스), 계룡세계軍(군) 문화엑스포(10.7.~23. / 계룡대 활주로 일원), 대한민국 호국미술대전(9.21.~25., 9.27.~10.2. / 전쟁기념관), 9.28. 서울수복 기념행사(9.24. / 서울광장), 불후의 명곡 국군의 날 특별방송(10.1. / KBS2TV), 국방부장관배 드론봇 경연대회(10.8.~9. / 계룡대 비상활주로) 등 국군의 날의 의미를 더하기 위한 행사들이 차례대로 열린다.

 □ 또한, 군내에서는 9월 19일부터 10월 23일 중 1주를 밀리터리 위크로 지정해 체육대회, 군악 연주회, 홈커밍데이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 국방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군의 위용을 과시하면서 국민들의 안보 의식을 고취하는 동시에 국군 장병들의 사기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아파치 전술 기동과 블랙이글스 축하 비행이 진행되는 10월 3일을 비롯해 예행연습이 진행되는 9월 23ㆍ27일 12시 20분부터 40분까지 여의도 한강공원 주변에서 항공기 기동 등으로 인한 소음 발생이 예상되어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료는 국방부의 보도자료(2022.9.19., 2022.09.22.)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