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09-28 19:05 (수)
실시간
세종특별시교육청 학생화해중재원, 상담꾸러미 활용 추수상담 운영
상태바
세종특별시교육청 학생화해중재원, 상담꾸러미 활용 추수상담 운영
  • 서민호 기자
  • 승인 2022.09.2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의 요구과 특징에 맞춘 꾸러미로 상담 내실화 및 만족도 제고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생화해중재원(원장 안광식, 이하 학생화해중재원) 위(Wee)·아람센터는 세종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중 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한 학생 대상으로 추수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ㅇ 추수상담은 상담 종결 후 학생의 심리‧정서적 변화를 점검하고, 학생의 변화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 추가 개입의 필요 여부를 파악하기 위하여 진행되는 상담이다.

□ 위(Wee)·아람센터는 상담 종결 1개월 후 상담자가 학생의 요구와 특징에 맞추어 상담꾸러미를 제작하여 발송하고 이를 통해 학생, 학부모와 단회상담을 진행한다.

ㅇ 비대면, 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며, 추가 개입이 필요한 경우 학생, 학부모 협의를 통해 추후 지원 방향을 모색한다.

ㅇ 이는 상담의 내실화와 만족도 제고를 위해 올해 3월부터 새롭게 운영된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9월까지 31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ㅇ 추수상담을 받은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렇게 연락받을 수 있어서 반갑고 그동안 감사했다”, “아이의 성향을 기억하고 맞춤형으로 꾸러미를 보내주니 기분이 좋다”라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안광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추수상담을 통하여 상담종결 후 학생이 자신의 변화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ㅇ “학생의 건강한 학교생활 적응과 심리·정서적 안정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지속하고 보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