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현재 시행되고 있는 개혁이 학교 지역의 정부의 다른 많은 이니셔티브와 함께 더 많은 학생이 더 많이 배우고 스웨덴 지식 결과가 계속 상승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Lina Axelsson Kihlblom 교육부 장관은 말한다.
△ 더욱 평등한 학교를 위한 변화
아래는 새 학년도에 적용되는 뉴스를 엄선한 것이다.
커리큘럼의 변화
이제 새로운 교과 과정은 의무 학교와 중등학교의 일부 과목 교과 과정에 적용된다. 현재 시행 중인 새로운 강의 계획서는 사실 지식, 특히 어린 학생들을 위한 사실에 더 중점을 둔다. 새로운 채점 기준은 덜 상세하고 포괄적이기 때문에 교사가 이전 지식 요구 사항보다 사용하기가 더 쉽다. 또한 내용은 단계와 코스 간에 더 명확하게 다룬다.
초등학교 수준의 현재 변화
2022년 7월 1일부터 새로운 커리큘럼과 교과 과정이 의무 학교, 특수 요구 의무 학교, 사미 학교(Sámi School) 및 특수학교에 적용된다. 여기에서 변경 사항에 대해 읽고 변경 내용을 기반으로 작업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커리큘럼 및 강의 계획서 변경 2022 가을 - Skolverket, 의무 학교 수준의 현재 변화 - Skolverket」에서 알 수 있다.

더 동등한 채점
“학교는 실제 지식을 반영하고 학습을 촉진하며 학생들이 노력하도록 장려하는 채점 시스템이 필요하다. 따라서 정부는 과목 성적을 도입하고 채점할 때 전반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것을 제안한다.”라고 Anna Ekström 교육부 장관은 말한다.
7월 1일에는 채점을 더욱 평등하게 하고 성적을 더욱 정확하게 설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몇 가지 변경 사항이 도입되었다. 그것 중에서도:
• 채점을 위해 새로운 원칙이 도입되었다. 즉, A에서 D 학년을 채점할 때 교사는 채점 기준과 관련하여 학생의 지식을 전반적으로 평가하고 학생의 지식에 가장 적합한 등급을 설정해야 한다. 목표는 성적이 더욱 정확하고 학생들의 지식을 더 잘 반영하는 것이다.
• 채점의 평등을 높이고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지속 가능성을 창출하기 위해 정부는 의무 학교 형태, 중등 학교, 특수 중등학교 및 시립 성인 교육(komvux)에 대한 커리큘럼의 채점 지침을 변경하기로 했다. 학생의 지식에 대한 모든 이용 가능한 정보를 고려하는 것에 대한 오늘날의 공식은 Grading Inquiry 2018(U 2018 : 03)에 따르면 다르게 해석되었으며 교사와 학생 모두의 스트레스 증가에 기여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문구가 제거되고 이제 교사는 정해진 시간 이후에 제출되는 과제와 같이 성적을 설정할 때 원하는 문서의 양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더욱 분명 해진다.
숙제 및 연장된 휴가 학교에 대한 도움을 위한 추가 학습 시간
2022년 가을 학기부터 의무 학교 4~9학년의 모든 학생은 주당 두 시간의 추가 학습 시간을 받을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주정부에 의해 lovskola의 주요 투자가 이루어졌으며, 학교장은 이제 그것을 필요로 하는 8학년과 9학년의 학생들에게 lovskola을 제공할 의무가 있다. 예비 학교에서 8학년과 9학년 학생들은 상위 중등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성적을 따라잡고 향상할 기회를 얻는다. Bollnäs 시립 학교에 다니는 모든 학생은 Alirskolan에 예비 학교가 있다.
또한, 전국 중등학교 프로그램을 받을 자격이 없는 9학년 학생들을 위해 방학 학교가 25시간 확대된다. 이 변경 사항은 추가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이 받는 평등한 학교에서 효과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더 많은 학생들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중등학교의 국가 프로그램에 대한 자격을 갖출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한다. 고등학교의 국가 프로그램은 직업 프로그램 또는 대학 준비 프로그램입니다. 고등학교의 모든 전국 프로그램의 주요 규칙은 자격이 되려면 학생이 스웨덴어 또는 제2외국어인 영어 및 수학 성적을 통과해야 한다는 것이다.
Lovskolan은 학년 방학 동안 운영되므로 학년이 끝나기 전에 더 많은 학생이 자격을 얻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로브콜라(Lovskolan)은 고등학교에서 국가 직업 프로그램에 입학하지 못할 위험이 있는 학생, 즉, 9학년을 마치고 직업 프로그램에 들어가지 않은 학생, 그리고 8학년을 마치고 9학년 이후에 직업 프로그램에 입학하지 못할 위험이 있는 학생에게 제안한다.
로브콜라(Lovskolan)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로브스콜라 - 스콜베르켓 (skolverket.se)」에서 알 수 있다.
안전 강화와 공부의 자유
8월 1일, 모든 학생에게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하는 것이 특징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의 업무를 강화하기 위해 몇 가지 입법 개정안이 발효되었다. 이것은 무엇보다도 다음을 의미한다. 정부는 무엇보다도 교육법(2010 : 800)에 교장이 안전 및 연구를 위해 예방 작업을 수행할 책임이 있으며 교육법에 studiero라는 용어가 정의되어 있음을 명시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 모든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안전과 공부의 자유를 부여하기 위해 정당화된 일을 할 수 있어야 한다(예 : 폭력, 위반 또는 기타 질서 방해를 피하고자 육체적으로 개입한다.)
• 교장이 학교 안팎에서 학생의 정학 및 임시 배치를 결정하는 것이 더 쉬울 것이다.
• 학교에서의 휴대 전화 사용은 규제되며,
• 행동 규칙과 이러한 규칙을 따르는 방법은 학생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추적되어야 한다.
공부할 수 있는 장소가 있는 안전한 학교 환경은 학생들이 교육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성공하는 방법에 중요하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가르침, 교사와 학생 간의 좋은 관계 및 가치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은 이것에 대한 좋은 조건을 제공한다.
수업에서 안전하고 차분하다는 것은 좋은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정부는 현재 모든 학생에게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하는 것이 특징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의 업무를 강화하기 위해 몇 가지 입법 변경을 제안하고 있다.
“교실은 공부로 특징지어야하며 학생들은 학교에서 안전하다고 느껴야 한다. 교사와 교장은 오늘 그것을 연구하고 있으며 이제 우리는 그들에게 더 명확한 틀과 추가 권한을 부여하고 있다.”라고 Lina Axelsson Kihlblom 교육부 장관은 말한다. 「학교가 시작될 때 몇 가지 새로운 개혁이 시행됩 Regeringen.s
(서울=공교육 3.0 뉴스) 홍순철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