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2-09-28 19:05 (수)
실시간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및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서민호 기자
  • 승인 2022.09.0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30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및 업무담당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30일 동부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2022년도 전반기에 이루어진 학교장 자체해결 보고 및 (소)심의위원회 결과 보고를 실시했다. 이어 급증하는 심의요청에 맞춰 안정적으로 심의를 운영하기 위한 위원들의 전문성 신장 연수도 함께 진행했다.

워크숍은 인천동부교육지원청 김동현 변호사의 ‘공정하고 교육적인 조치결정을 위한 효율적인 심의 운영 방안’을 주제로 펼쳐졌다. 특히 행정심판 및 소송 등에서 심의위원회가 조치한 공정하고 교육적인 과정들을 초·중·고 각급별 다양한 사례와 함께 공유하며 살폈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위원들은 “이번 워크숍은 심의위원으로서의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학교폭력 심의가 매우 중요한 사안인 만큼 앞으로 최선의 조치 결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지원과 김성희 과장은 “심의위원님들이 작년보다 많아진 심의에도 불구하고 공정한 조치를 위해 노력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피해학생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고 가해학생들의 재발방지를 위해 교육적이고 공정한 조치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