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3-05-29 12:49 (월)
실시간
서울특별시교육청, 대시민 소통 토론회 “조희연의 5시간+α 허심탄회(虛心坦會)” 개최
상태바
서울특별시교육청, 대시민 소통 토론회 “조희연의 5시간+α 허심탄회(虛心坦會)” 개최
  • 서민호 기자
  • 승인 2022.08.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희연 교육감은 제3기 12대 정책 주요 업무에 대한 비전을 밝히고 이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과 더 나아가서는 정책 제안까지 듣고자 2022. 8. 25.(목) 13:00 ~ 동대문 DDP 서울-온 스튜디오에서 대시민 소통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토론회 메인 제목은 “조희연의 5시간+α 허심탄회(虛心坦會)”로 시민들의 다양한 질문과 교육정책에 대한 그 어떤 제안도 장시간 동안 허심탄회하게 모두 듣고 답변드리겠다는 조희연 교육감의 강한 의지가 담겨있다.

▢ 더불어 “다양성이 꽃 피는 공존의 교육”을 토론회 소제목으로 하여 이번 토론회가 지향하는 바가 서로의 의견과 신념의 차이까지 존중하는 성격의 토론회임을 밝혔다. 

▢ 이번 3기 12대 주요 정책은 다음과 같다.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교육  토론․탐구․글쓰기 중심 수업․평가 혁신  국제공동수업 등 세계시민형 민주시민교육  인공지능 및 미래교육을 위한 디지털 전환  학교 밖을 아우르는 대안교육체제 구축  질 높은 돌봄 및 방과후  공간혁신  일반고 전성시대  질 높은 직업교육  정의로운 차등  생태전환교육  혁신학교 / 혁신교육지구 

▢ 토론회는 장시간 진행되는 점을 감안 1부, 2부로 나눠 진행되며 그사이 재밌는 퀴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의 흥미와 휴식도 고려하였다. 

▢ 1부는 12대 정책에 초점을 맞춰 사회자의 질문에 교육감이 답변하고 랜선 참가자 추가 질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2부는 12대 정책을 포함 주제에 제한을 두지 않고 교육감에게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 이번 토론회는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GoodSenNews)을 통해 생중계되며 직접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원격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다만, 시스템 운영상 참여인원은 선착순 300명으로 제한 운영 된다.  

▢ 줌(Zoom)과 유튜브 초대 링크는 큐알 코드 형태로 제공되며 서울시교육청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 서울시교육청은 최근 오미크론 재유행으로 직접 시민들을 만나서 소통하지 못하는 점을 아쉽게 생각하지만 이번 “조희연의 5시간+α 허심탄회(虛心坦會)”를 통해서 더욱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서울특별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